본문 바로가기

취향/문답

취향 : 키다리아저씨(1) - ...에 대한 추억과 기억.

낚시하는 쥬디와 저비스씨.


저비스씨가 붉은 곱슬머리 였다든가, 좀 창백하고 호리호리한 타입이었다든가

그런 원작 설정(?)이 있긴 하지만..
그래. 지브리 명작극장인가 거기서도 저비스씨는 금발로 그렸다고.


해서- 그냥 뻔뻔하게 제 맘대로
자캐가지고 그려봤습니다.


보통 키다리아저씨 하면


...앗 너무 날려그렸나

하여간 이렇게 음.. 졸라맨을 세로로 늘인거 같은
쥬디가(작가가) 직접 그린 삽화를 떠올리는데

전 딴거 다 제끼고
둘이 낚시 갔었다는 게 특히 기억에 남아서요.

그래서 한번 그려봤습니다.

(둘이서 교회 빼먹고 노닥대다가 
돌아오는 길에 비까지 같이 맞았다는데,
 그때 편지에는 안 쓴 연애질스런 이벤트가 있었을 것만 같음. 뭔가 수상해...)



1.

요즘 블로깅에 활기가 없어서... 이럴 때 가장 좋은 건 
좋아하던 것, 로망이던 걸 마구 끄적여 보는 거죠.


키다리아저씨 완전 좋아합니다.
빨간머리앤이니 작은아씨들이니 비슷한 분위기의 작품은 많은데
이상하게 전 키다리아저씨가 정말 좋더라구요.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남자가 연상인 커플이 좋다. 띠동갑 정도도 오케이'
'미소년 미청년보다 미중년이 더 좋다'
'폼잡는 냉미남보다 언제든지 잘 망가지는 털털한 아저씨캐가 끌림'
'남들은 수염 지저분하다고 하지만 난 수염남캐가 좋음'
등등, 지금의 (조금 매니악한) 취향의 
밑거름이 되어준 작품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일단 제목부터 '아저씨'가 들어가잖아...




5.

...해서, 아무튼 

그 학급문고 책은 도로 교실 책꽂이에 꽂아 둔채로
'오리지널판은 저학년용과 다른 뭔가가 더 있는 거 같다' 라는 생각을
머릿속에 품은 채로... 
아무래도 저학년 용 말고 진짜배기를 좀 사서 봐야겠어.
근데 이만한 나이 먹고서 키다리 아저씨 책을 사면 좀 그럴거야? 
보통 이런 책은 어릴때 다 떼잖아...하는 아주 괴상한 고정 관념 비슷한 것때문에
망설이기를 십여년. (라기보단 십여년 동안 까먹고 살았음)

나중에 드디어 Ebook으로 질렀습니다.
(사실 Ebook은 그런용도로 지릅니다. 간편하고 값이 더 싼 것도 있지만
소장해서 다시 꼼꼼히 읽어보고는 싶은데 왠지 책방에서 계산하기는 
점원이 '뭐야, 아직도 이 책 안 읽었어?'라고 생각할까봐 좀 뻘쭘한 거)

그리고 꼼꼼히 샅샅이 다시 읽어봤는데


이건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다리 아저씨 이런 사람이었어?!



...이 다음얘기는 나중에 이어서 하기로 하죠.


다음글 : 취향 : 키다리아저씨(2) - ...는 사실 못났다


'취향/문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향 : 키다리아저씨(3) - 심층분석.  (15) 2011.11.11
취향 : 키다리아저씨(2) - ...는 사실 못났다  (5) 2011.10.30
한 눈에 보는 취향 문답  (1) 2011.03.20
그림쟁이 문답.  (7) 2011.01.17
메리수 테스트  (0) 2010.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