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 또는 팬아트/감상만

영화 감상 : 페이스 메이커...솔직히 전...

페이스 메이커
감독 김달중 (2011 / 한국)
출연 김명민,안성기,고아라
상세보기

그냥 그랬습니다.
김명민과 안성기 네임드 때문에 제가 너무 기대했나봐요; 

그래도 김명민씨는 확실히 고생하신 듯 하지만,
솔직히 그 고생이 좀 아깝다는 기분이...
안성기씨는 다른사람이 맡아도 별 상관 없을 역을 맡으셔서 아쉽;
(연기가 어떻다는 게 아니라, 그 캐릭터 자체가...
 그냥 설명하고 무게잡으면 끝.)



전 조조로 봤는데 (그나저나 오늘이 개봉일이었군..몰랐네)
 

10점만점에 7점쯤? 

예고편이 본편보다 더 호감가는 케이스.
배우분들의 이름이 살짝 아까운 영화.
꼭 영화관에서 볼 필요는 없을 듯한 영화.

보는 걸 뜯어 말리지도 않지만 '반드시 꼭봐라!'하고 추천하고 싶지도 않은...
뭐 그런 수준.

근데 네이버 평점은 엄청 높네요-_-; 
사람들 평도 괜찮은 듯 하고;




흠........





............




...뭐 하긴,    <- 팔랑귀

영화를 보면서, 
감독이든 배우든 같이 보자고 한 사람이든
누군가를 멱살잡고 원망하고 싶은 기분까지는 안 드니까... 
내용 자체도 무난해서
보고나서 입맛이 쓰다거나 떫다던가 께림칙한다거나
그런 우울하고 축져지는 기분은 안 들어요.
외출해서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며 적당히 무난하게 시간 때울 수 있는 수준. 

 


참, 사실 제가 원래 
덤덤함이나 무뚝함 속에서 은근하게 배어나오거나,

디테일한 리얼함 속에서 헛점을 푹 파고드는 그런 류의 감동을 좋아하지
이 영화처럼 각종 드라마틱 장치를 이용해서 
보란듯이 감동 유도하는 걸  (그리고 오글오글 한 거랑.아놔 그 빨간우산-_-;;) 
그닥 안 좋아하거든요-_-; 
그런 개인 취향땜에 감점시킨 것도 좀 있기 때문에...

이 영화는 시작부터
'이런이런 류의 감동을 드릴 예정입니다~'
'제가(감독) 여러분(관객)에게 하고 싶은 말은 바로 무엇무엇 입니다~'
'클라이막스에선 아마 이런 장면이 나올테지요~' 라고 
친절히 알려주고 정말로 그대로 하는 그런 영화입니다.

이런 정직한 친절함(?)을 별로 안 싫어하는 분이라면
감동적이고 따뜻한 좋은 영화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암만 그래도 평점9는 좀 부풀려진 점수 같은데 





2. 좀 괜찮았던 점.

실제 선수들의 카메오 출현? 그리고
용병흑형... 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