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 야매요리 / 놓지마 정신줄

이 두개요.
그림체의 후리함과 호쾌한 연출,
그 속에 담긴 아득하고도 아련한 정신세계가
정말 참 좋습니다+_+


물론 이거 말고 다른 것들도 보고 있는데

(원래 보고 있던 것들이랑... 가령 덴마, 한섬, 이말년 등등... 
 아, 다시 연재 시작한 신과함께 시즌3도!
 그리고 패션왕이라든가...근데 패션왕은 초반 운동회 병신패션대결이랑
 절간이 클럽되던 때가 더 재밌었음)

요즘은 특히 저 두개가 좋다는 거죠. 아니,
원래 이런게 내 취향이라고!


특히 다정님의 역전야매요리 이번화는...
푸풉ㅍㅍ풒푸푸푸풒ㅠㅠㅠㅠ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번 용떡국도 좋았지만...아니 사실 늘 좋았지만
(정식 웹툰 연재 전 나마스떼 치킨커리가 특히 명작오브명작) 

이번 7화 오무라이스

- 사진으로 느껴지는 마하의 스피드함
- 남동생의 쇼파에서 나른한 포즈 = 울 남동생의 그것과 싱크로 대박
- 처절한 클라이막스
- 먹기 직전 동생을 지켜보는 정열맨과 고수



센스가 정말 굳
전 요즘 조석보다 이분이 더 웃겨요.
존경하고 싶을 정도임





그리고 놓지마 정신줄.

머리에 달린 저것이 '정신줄 잡는 손'이라는 게 
참으로 참신.
내용은 기묘하게 섬세하면서도 박력넘칩니다.
그림체는 귀여우면서도 호쾌하구요(?)

주인공은 아마 '정신'이(이소룡타이즈) 같은데,
뭔가 사기 캐릭터란 느낌이 팍팍들고
솔직히 전 자폭에 주접폭탄 여동생 주리가 좋습니다.
쟤가 주인공 같아요. 왠지 비중도 그래보임.

->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외국인 존&밥


작가분을 와우만화 그리실 적 부터 알았는데
(솔직히 난 아직도 그당시 와우만화가 쬐금 더 맘에 들지만.
 그림도 내용도 완전 귀여움..뭐랄까....... 귀여워!!!!
 놓정 캐릭터들도 귀엽지만)


네이버 연재 시작한 걸 아주아주 뒤늦게 알아가지고설랑,
(발견했을땐 이미 200화 훨씬 넘어감)
일단 정주행 몰아서 하다가 중간에 끊고
me 구독으로 최신화 챙겨보고 이러고 있어요.
근데 어디까지 정주행 했는지 자꾸 까먹어서...
아무튼 언젠가는 다 볼 수 있겠지.




오밤중......(시계를 보고)...이이이 아니구나!
꼭두새벽에 배설포스팅.
(죄송합니다)

슬슬 포스팅 발행할 날짜가 됐는데
오늘 친구들 만나기로 해서 뭐 그리고 올릴 시간이 없을 거 같아서요.
근데 왜 나는 지금 이렇게 날밤을 까고 있는거니...orz


그냥 저렇게 그림 한 장만 덜렁 그리기는
어째 미안하니까




놓.정 남매.
만화에서 추측컨데 둘이 제법 외모가 되는 듯 
(정신이도 그렇고, 주리는 무려 훈남남친있고) 




그리고...

 

Posted by 목탄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관찰자->옵 2012.01.21 15:03 Address Modify/Delete Reply

    대략 야매요리 보면서 떡실신 ㅋㅋㅋㅋ 항상 뭐랄까... 작가의 실천주의 정신과 더불어 그 정신세계에 감탄을 하고 가더라죠. 놓정도 잘 보고 있는데 평범한 에피소드에서 파란만장한 에피소드까지 진행되는 걸 보면서... ㅋㅋ 캐릭터가 귀여워서 봤는데 너무 웃겨서 눈물이 날 지경이네요. 아악ㅋㅋㅋㅋㅋ
    토요일에 이 두 웹툰을 보고 팬아트까지 보게 되니 완전ㅋㅋㅋㅋㅋ

  2. buoy 2012.01.21 23:42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ㅋㅋㅋㅋㅋ반가운 캐릭터들이 보여서 웃고 가요ㅋㅋㅋ
    가끔 정신이한테 진심으로 반할 것 같을 때가 있어요.

  3. jetcat 2012.01.22 09:42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야매요리는 저에게 대략 아직은 정상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었다고나 할까...
    상식에 관용과 자비를 베푸는 시대가 왔다는 것을 알려준 혁신적인 만화입니다. ㅋㅋ

    자취하는 저는 무려 따라할까 매우 걱정되는 웹툰...ㅋㅋㅋㅋㅋㅋㅋㅋ

  4. Rolling 2012.01.26 04:28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야매요리 연재하시는 작가분이 같은 커뮤니티에 활동하시는 분인데
    이 글 보시면 참 기뻐하실 거 같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정말 보여드리고 싶어요ㅎㅎㅎㅎ

    • 훙...? 2012.02.24 21:59 Address Modify/Delete

      그 커뮤니티 뭔지 알 것 같네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