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 마지막 팬아트

이걸로 신과함께 팬아트도 
감상 포스팅 올리는 것도 마지막이 되겠군요...ㅠㅠ

완전히 끝났습니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119877&seq=216 
마지막 신화편 마지막화...끝났구요
(강림편으로 마무리. 역시나 강림도 돌싱...아니 이게 중요한게 아니지)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119877&no=219 
후기까지 끝났습니다.


완전히 E.N.D


저승편 끝나서 다음시즌 기다린다고 글썼던게 어제같은데
벌써 이렇게 됐네요.

..........안돼 끝나지마ㅠㅠ



그런데,후기 다른분들 축전중에서
seri님의 축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그럴싸해
모든 조각이 맞춰지는 느낌이야

(seri님 정말 짱이신듯)


좋아하는 웹툰의 마지막 후기를 보면 슬프고 서글퍼야하는데
웃기고 신나버리고 말았다는거ㅋㅋㅋ

아무튼...


아직도 안 끝난거 같아! 실감이 안나!!
...라고 

시즌 끝날때마다 이 소릴 했던거 같은데;

마지막편을 보고도 실감 안나서
일부러 후기나올때까지 포스팅 미뤘는데
그래도 실감이 안나네요;



어쩌겄어요ㅠㅠ


그동안
신과함께가 있어서 행복했구요

저승 4인조. 저승의품격

요런 캐릭터들을 볼 수가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주호민님 여캐들도 매력있지만 
인간적으로, 남캐들 진짜 너무 멋진거 아냐? 특히 요 네사람.
 (대별왕도 넣으려다가 활약이 적어서 뺌)

저승일 하면서 부업으로 멋진남자 아카데미를 차려도 될 정도.
......특히 해원맥 당신말야ㅠㅠ


만화속에서만 통할만한 거창한 폼잡기,허세 때문에 
작품안에선 멋있다고 속아 줄 수 있겠지만 
현실에서 저런다면 '뭐야저거' 싶을 캐릭터들과 다르게

이 남자들한텐 진심으로 반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도 많이 했죠 <-
연출이나 장황한 대사로 잔뜩 포장해 놓은 게 아닌
개념과 따뜻함을 밑에 깔고가는 기본에 충실한 남자들이라서 그런가봐요.
잘...뒤져보면 현실에도 있을것만 같은 타입.
...아니 현실에서 만나보고 싶다!

(웬지 가장 만나보고 싶은 건 진변호사님)

그러니까 멋진 남캐를 그리고 싶거나, 멋진 남자로 인정받고 싶으면 
신과함께를 정주행하며 멋진 남성상에 대해서 
배워가면 되는 겁니다! 


.....뭔가 마무리가 이상한데.(긁적)


아무튼
그동안 좋은 작품 그리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작가님
(얼추 2년 반이 걸렸네요...)
완결 축하!!
다음에 어떤 차기작을 들고오실지 모르겠지만 기대하고 있겠구요.
그때까지 무한동력 열심히 보고 있을게요.

영화는 벌써 준비중이라니... 꼭 잘됐음 좋겠고! 꼭!

예비아빠 되신 거 축하해요!!!!



그런의미에서↓


덧.

(후기의 작가님 글ㅋㅋㅋㅋ)


박스세트는 당장 힘들거 같지만
(다이어터가 완결나서, 차근차근 돈모을 수 있을지도)
카ㅋ오톡 이모티콘이라면야...


내년에 아빠 되시는거 
 다시 한번 축하해요 주호민님!!


이전글 : 신과함께 : 측이 어우동 모자 어울려>_<



Posted by 목탄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맹씨 2012.09.03 19:30 Address Modify/Delete Reply

    신과함께가 끝나서 너무 아쉽네요... 이렇게 신화를 다른 해석하는 작품들이 흥미진지한데말이죠 ㅎㅎ 앗 카톡...!! 저도 언젠간 스마트폰을 사 구입하겠어 ㅜㅜㅜㅜㅜ

  2. 땅콩과자 2012.09.03 23:11 Address Modify/Delete Reply

    신과함께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끝나서...ㅜㅜ 해원맥은 진리죠! 물론 다른 캐릭터도 다 좋지만.

  3. asd 2012.09.03 23:5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차피 신화란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것. 저희가 이런저런 식으로 각색한 것이 미래에는 구전으로 전해질지 아나요 ㅎㅎ 조금 더 입체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었을텐데 주호민 작가님도 최선을 다해서 신화를 보존하는 선에서 끝내신 것 같습니다. 그 후는 팬들에게 남겨두신 걸지도... 여하튼 최근 범람하는 개똥논리나 중2병 웹툰들 가운데서 몇 안되게 보면서 훈훈했던 만화가 이렇게 끝나는군요.

  4. asd 2012.09.03 23:5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여하튼 검색해서 온 거지만 주인장님이 그리시는 측이가 많이 그리울것 같아요 ㅠㅠ 옆구리도 허전한데 측이같이 툴툴대는 여자분이랑 같이 해변이나 갔으면... 헝헝